COCS

Circulation of Ceramic Studio




콕스는 자연의 순환을 모티프로 세라믹 작품들을 수작업으로 제작합니다. 실험들을 거쳐 만들어진 흙의 표현을 통해 콕스만의 독특한 기물을 일상 속에 전달합니다.



COCS expresses natural objects in our own way.

Through several experiments, we make unique expression of soil and deliver it to your daily life.

More Story about COCS



MAKING PROCESS

콕스는 수작업을 기반으로 한 세라믹 리빙 브랜드입니다. 여러 실험들을 거쳐 만들어낸 도자기의 독특한 표현을 통해 콕스만의 미감을 전달합니다.

콕스의 도자기는 특유의 색과 표현들을 만들어내기 위해 1달 이상의 제작 기간이 소요되며, 고온의 가마에서 3-4번 소성하는 긴 과정을 거쳐 탄생합니다. 작가의 손에서 형태를 제작하고, 다듬어 800도의 가마에서 한 차례 소성 한 뒤, 색을 칠하고 유약을 바르는 표현을 더해 1250도에 한 차례 더 소성합니다.  1-2회 소성하는 일반적인 도자기와 달리 특유의 빛깔을 만들어내기 위해 3-4차례 소성하여 작품을 마무리합니다.


ABOUT SHAPE

콕스의 작품의 형태들은 저마다의 모티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콕스의 주 작업 주제는 순환하는 자연에 대한 고찰에서 시작합니다. 피어나기 전의 봉우리가 가지고 있는 생물의 볼륨감, 싱그럽게 자라나는 줄기의 곡률 등의 형태를 통해 생명들이 가지고 있는 순환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생명을 가진 모든 것들이 가지고 있는 순환들은 우리의 삶과도 항상 닮아있으며, 이를 함축한 일상 속에서 함께 하는 리빙 오브제를 제작합니다.

‘COCS’ IN OUR HOME

콕스의 도자기는 도포한 유약을 긁어내어 표현하는 독특한 기법을 사용합니다. 하나의 기물 안에 상반되는 질감들을 여러 겹 입힘으로써 물성 자체가 주는 신비함을 전달합니다.

우리는 집 안의 어느 공간에서나 좋아하는 것들로 가득 채운 사유의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콕스에서는 작품이 당신의 집에서 한켠의 독특한 아름다움으로 존재하길 기원하며 손수 작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CONTACT

ADDRESS

Seoul craft center 310, 27, dongil-ro 174-gil, Nowon-gu, Seoul, Korea.


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174길 27, 서울여성공예센터 310호

COLLABORATION/INQUIRIES 

협업, 입점 제안 문의는 메일을 통해 부탁드립니다.

INFO@COCS.CO.KR 

contact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부탁드립니다.
(AM11 - PM6, Weekend and Holiday Off)

FOLLOW US


STOCKLIST

KCDF 갤러리샵 공예정원

On /Offline
서울 종로구 인사동11길 8

CAVA LIFE

On / offline

서울시 용산구 남영동 61-1 3층 cava life

임랑갤러리 

Offline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임랑해안길 82 

ROUNDED

Online